etc

네이버 라인: 국내-해외 심카드 간 연동 불가능

Kodon 2013. 2. 28. 19:47


제목과 같이, 폰으로 라인을 사용할 경우 국내 통신사와 해외 통신사 간에는 원래 연동이 되지 않는다고 함.

국내에서 폰을 쓰다가 해외로 출국해서 현재 해외에서 다시 심카드를 만들어 뒀는데, 라인을 재설치하게 되었다.

그러자 로그인하라고 떠서, 이전 계정을 입력했지만 아무래도 비밀번호가 틀리다며 계속 로그인이 안되는 것이었다.

같은 비밀번호로 PC 라인은 멀쩡히 로그인이 가능한데도.


문의해보니까, 결국, 국내 통신사를 쓰다가 해외 통신사로 바꾸거나 그 반대의 경우, 이전 계정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렇게 답변이 옴.



휴대폰의 SIM카드가 국내 이동통신사용(SKT, KT, LGT)일 경우,

네이버 아이디만 등록하실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으나,

그 외 다른 해외 이동통신사의 SIM카드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이메일 계정만 등록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현재로써는 네이버 아이디로 등록된 계정을 이메일로 등록하기 어려운데요.


추후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네이버 아이디를 해외 SIM칩에서도

등록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런 말은 기존 네이버 도움말에는 전혀 나와있지 않다. 

도움말 페이지 (http://line.naver.jp/help/android/ko/serviceId/10155) 에 들어가 보면, 

기기 변경 시 이전 기기의 정보를 옮겨올 수 있냐는 질문에 대한 답은 

<계정 정보를 옮겨오기 위해서는 변경 전 기기에서 네이버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전 기기에서 [네이버 아이디 등록] 또는 [페이스북]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계정 정보를 옮겨올 수 없습니다.>뿐. 

물론 국내 통신사 사용 시 네이버 아이디를 등록했을 때도, 해외 심카드 사용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었음.


요즘 국내-해외 왔다갔다하는 사람이 한 두 명도 아닌데 이렇게 굳이 체계를 이분화할 필요가 있었는지 모르겠고,

게다가 연동이 원래 안되는 것을 미리 통지도 없이 사후적으로 문의를 해야 알려준다는 것이 매우 기만적임.